홈페이지 메인전자민원창구교육행정서비스헌장교육행정서비스이행기준
  • 글자크기 화면 확대 화면 축소
  • 인쇄

교육행정서비스이행기준

Global Leaders, Cherish the World!

기획운영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세계시민교육 활성화

  • 외국어 기반 세계시민교육 표준교육과정을 개발·적용하여 국제화시대에 걸맞는 인재를 육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교육과정 연계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 및 컨텐츠를 연 1회 개발 보급하여 학교현장을 지원하겠습니다.
  • 국제이해교육 운영교 담당자 워크숍과 세계시민교육 선도교사 연수를 상·하반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학교단위 국제교육·교류 지원

  • 국제교육·교류 지원단을 조직하여 학교단위 국제교육·교류를 지원하겠습니다.
  • 학교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국제교류 관련 자료를 상시 제공하고 MOU 체결 절차를 안내하겠습니다.

외국어교사 역량강화

  • 영어 및 외국어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수요자 중심 단계별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외국어, 다문화, 세계시민교육 주제에 관한 현장중심 자율기획연수 개설 및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
  • 밝고 쾌적한 연수환경 정비를 통해 연수 효과를 극대화 하며, 연수생의 복지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일하는 방식 개선 및 홍보

  • 기획운영부와 분원간 소통협의회를 월 2회 이상 정례화하여 효율적 협업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 우리 교육원 소식을 언론 등 대중매체를 통해 연 2회 이상 홍보함으로써 고객이 교육 전반에 관하여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교육과정운영 상담 및 의견제출 기획운영부 043-210-2811 043-210-2899

연수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교육생 맞이 자세

  • 교육생을 내 가족처럼 맞이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교육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연수부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궁금한 사항의 문의 시 친절하고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한 노력

  • 프로그램 운영시 가급적 영어를 사용하여 진정한 외국문화 체험의 기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정기적인 교사 협의회 및 수업참관을 통해 교사의 교수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생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프로그램에 반영하겠습니다.
  • 교육생이 생생한 외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학습실을 운영하겠습니다.

교육생 수업 및 생활 지도

  • 체험중심 학습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원어민과 면대면 수업을 중심으로 수준별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교육생의 생활지도를 위해 한국인 담당교사를 지정하여 운영하겠습니다.

프로그램 홍보서비스

  • 연간 교육계획 안내자료(리플릿, 운영계획 등)를 매년 초 학교 등 관계기관에 배부하고 연수부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연수부 프로그램을 언론 등 대중매체를 통해 연 2회 이상 홍보함으로써 고객이 교육 전반에 관하여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연수부를 방문하여 시설을 관람하고자 하는 고객이 미리 연락을 주시면 일주일 이내에 약속을 정한 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행정 서비스

  • 각종 행정 제도상의 불합리한 제도와 국민의 불편사항을 찾아 개선하고 직원의 직무 및 부조리 관련 민원을 자유롭게 신고할 수 있도록『전자민원창구→의견접수』란을 운영하여 열린 행정을 하겠습니다.
  • 언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하여 수집된 불편사항은 1일 이내에 담당부서에 통보하여 불편사항이 조속히 해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제기한 민원은 담당 부서별로 처리한 후 그 결과를 7일 이내에 문서․전화․우편․인터넷 등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통보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 채용정보 및 입찰정보(수시)등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연수부는 청렴계약제 시행기관으로서 계약 담당 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교육환경 행정서비스

  • 교육에 필요한 기자재 및 물품을 체험학습실별로 충분히 확보·배치하여 알찬 교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연수부를 찾는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편의시설을 설치·운영하여 장애인 복지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 설문조사에서 건의한 시설개선요구는 다음연도 예산에 반영하여 질 높은 교육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건강한 급식 환경을 위한 여건 조성

  • 친환경농산물 및 HACCP 인증업체 식재료를 월 5종 이상 사용하겠습니다.
  • 급식시설의 위생관리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해 급식시설을 주1회 점검 및 청소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친절·불친절· 부정부패 신고센터 행정실 043-251-8752 043-251-8761
교육과정운영 상담 및 의견제출 교수실 043-251-8719 043-251-8761

총무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교육행정서비스 제공

  • 모든 민원은 접수와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법정민원 처리기간보다 20% 단축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제기한 민원은 담당 부서별로 처리한 후 그 결과를 7일 이내에 문서․전화․우편․인터넷 등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통보하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처리진행 상황을 7일마다 전화(문자메시지 포함) 또는 전자우편(e-mail) 등으로 고객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 교육비특별회계 예산집행 결과를 매 익월 10일까지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교육재정 정보 코너에 공개하여 교육 재정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공사, 용역 및 물품 제조․구매 계약과 관련하여 계약 담당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 우리 원 시설관리에 힘써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친절·불친절· 부정부패 신고센터 총무부 043-210-2824 043-210-2899

다문화교육지원센터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교육생 맞이 자세

  • 교육생을 내 가족처럼 맞이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교육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센터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궁금한 사항의 문의 시 친절하고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한 노력

  • 주 1회 교사 협의회 및 월 1회 수업 참관을 통해 교사의 교수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생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프로그램에 반영하겠습니다.
  • 교육생이 언어와 문화다양성을 이해․체험할 수 있도록 강의실, 체험실 및 전시체험관을 운영하겠습니다.

교육생 수업 및 생활 지도

  • 체험중심 학습을 실시하고, 파견교사 및 전문 강사에 의한 수준별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언어와 문화다양성을 위주로 하는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주민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프로그램별 교육생을 전담하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교육생 대상 사전 안전사고 및 생활교육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홍보서비스

  • 연간 교육계획 안내자료(리플릿, 운영계획 등)를 매년 초 학교 등 관계기관에 배부하고 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본 센터 프로그램을 언론 등 대중매체를 통해 연 2회 이상 홍보함으로써, 고객이 교육 전반에 관하여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본 센터를 방문하여 시설을 관람하고자 하는 고객이 미리 연락을 주시면, 7일 이내에 약속을 정한 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행정 서비스

  • 각종 행정 제도상의 불합리한 제도와 국민의 불편사항을 찾아 개선하고 직원의 직무 및 부조리 관련 민원을 자유롭게 신고할 수 있도록『전자민원창구→의견접수』란을 운영하여 열린 행정을 하겠습니다.
  • 언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하여 수집된 불편사항은 1일 이내에 담당부서에 통보하여 불편사항이 조속히 해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제기한 민원은 담당 부서별로 처리한 후 그 결과를 7일 이내에 문서·전화·우편·인터넷 등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통보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 채용정보 및 입찰정보(수시)등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본 센터는 청렴계약제 시행기관으로서 계약 담당 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교육환경 행정서비스

  • 교육에 필요한 기자재 및 물품을 강의실·체험학습실별로 충분히 확보·배치하여 알찬 교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본 센터를 찾는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편의시설을 설치·운영하여 장애인 복지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 설문조사에서 건의한 시설개선요구는 다음연도 예산에 반영하여 질 높은 교육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센터 사업 및 프로그램 안내 다문화교육지원센터 043-210-2833~4 043-210-2888

(충주, 북부, 남부, 중부)분원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교육생 맞이 자세

  • 교육생을 내 가족처럼 맞이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교육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분원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궁금한 사항의 문의 시 친절하고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한 노력

  • 분원내에서는 진정한 외국문화 체험의 기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주 1회 교사 협의회 및 월 1회 수업 참관을 통해 교사의 교수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생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프로그램에 반영하겠습니다.
  • 교육생이 생생한 외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상황별 체험학습실을 운영하겠습니다.

교육생 수업 및 생활 지도

  • 체험중심 학습을 실시하고, 일대일 맞춤형 개별화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원어민교사와 한국인 교사의 협력수업체제로 운영하겠습니다.
  • 교육생의 생활지도를 위해 담당교사를 지정하여 운영하겠습니다.

프로그램 홍보서비스

  • 연간 교육계획 안내자료(리플릿, 운영계획 등)를 우리 분원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우리 분원 프로그램을 연 2회 이상 언론 등 대중매체를 통해 홍보함으로써 고객이 교육 전반에 관하여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분원을 방문하여 시설을 관람하고자 하는 고객이 미리 연락을 주시면 원하시는 날짜에 약속을 정한 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행정 서비스

  • 각종 행정 제도상의 불합리한 제도와 국민의 불편사항을 찾아 개선하고 직원의 직무 및 부조리 관련 민원을 자유롭게 신고할 수 있도록 열린 행정을 하겠습니다.
  • 언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하여 수집된 불편사항은 1일 이내에 불편사항이 조속히 해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한번 신청한 민원으로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제기한 민원은 처리한 후 그 결과를 7일 이내에 문서·전화·우편·인터넷 등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통보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 채용정보 및 입찰정보(수시)등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각 분원은 청렴계약제 시행기관으로서 계약 담당 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교육환경 행정서비스

  • 교육에 필요한 기자재 및 물품을 체험학습실별로 충분히 확보·배치하여 알찬 교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분원내의 침구류는 항상 청결하게 유지·관리하겠습니다.
  • 분원을 찾는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편의시설을 설치·운영하여 장애인 복지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 설문조사에서 건의한 시설개선요구는 다음연도 예산에 반영하여 질 높은 교육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건강한 급식 환경을 위한 여건조성

  • 친환경농산물 및 HACCP 인증업체 식재료를 사용하겠습니다.
  • 급식시설의 위생관리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해 급식시설을 주1회 점검 및 청소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교육과정운영 상담 및 의견제출 충주분원 교수실 043-846-2262 043-846-2260
북부분원 교수실 043-756-8402 043-645-0041
남부분원 교수실 043-733-8298 043-733-8292
중부분원 교수실 043-530-6411 043-530-6427
친절·불친절·부정부패 신고센터 충주분원 행정실 043-846-2261 043-846-2260
북부분원 행정실 043-756-8401 043-645-0041
남부분원 행정실 043-733-8200 043-733-8292
중부분원 행정실 043-530-6421 043-530-6469
  • 로그인 또는 실명 인증 후 만족도 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담당자
부서명 :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총무부
연락처 : 043-210-2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