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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이행기준

Global Leaders, Cherish the World!

국제교육기획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세계시민교육 활성화

  • 학생주도 세계시민교육 프로젝트 운영을 통해 국제화시대에 걸맞는 인재를 육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교육과정 연계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 및 컨텐츠를 연 1회 개발 보급하여 학교현장을 지원하겠습니다.
  • 국제이해교육 운영교 담당자 워크숍과 세계시민교육 선도교사 연수를 상·하반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학교단위 국제교육·교류 지원

  • 국제교육·교류 지원단을 조직하여 학교단위 국제교육·교류를 지원하겠습니다.
  • 학교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국제교류 관련 자료를 상시 제공하고 MOU 체결 절차를 안내하겠습니다.

외국어교사 역량강화

  • 영어 및 외국어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수요자 중심 단계별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외국어, 다문화, 세계시민교육 주제에 관한 현장중심 자율기획연수 개설 및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
  • 밝고 쾌적한 연수환경 정비를 통해 연수 효과를 극대화 하며, 연수생의 복지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일하는 방식 개선 및 홍보

  • 국제교육기획부와 분원간 소통협의회를 월 2회 이상 정례화하여 효율적 협업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 우리 교육원 소식을 언론 등 대중매체를 통해 연 2회 이상 홍보함으로써 고객이 교육 전반에 관하여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국제교육기획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의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정보입니다.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교육과정운영 상담 및 의견제출 국제교육기획부 043-210-2811 043-210-2899

세계시민교육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교육생 맞이 자세

  • 교육생을 내 가족처럼 맞이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교육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세계시민교육부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궁금한 사항의 문의 시 친절하고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한 노력

  •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진정한 새계시민교육의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정기적인 교사 협의회 및 수업참관을 통해 교사의 교수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생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프로그램에 반영하겠습니다.
  • 교육생이 생생한 외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학습실을 운영하겠습니다.

교육생 수업 및 생활 지도

  • 체험중심 학습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원어민과 면대면 수업을 중심으로 수준별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교육생의 생활지도를 위해 한국인 담당교사를 지정하여 운영하겠습니다.

프로그램 홍보서비스

  • 연간 교육계획 안내자료(리플릿, 운영계획 등)를 매년 초 학교 등 관계기관에 배부하고 세계시민교육부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세계시민교육부 프로그램을 언론 등 대중매체를 통해 월 1회 이상 홍보함으로써 고객이 교육 전반에 관하여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세계시민교육부를 방문하여 시설을 관람하고자 하는 고객이 미리 연락을 주시면 1주일 이내에 약속을 정한 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행정 서비스

  • 각종 행정 제도상의 불합리한 제도와 국민의 불편사항을 찾아 개선하고 직원의 직무 및 부조리 관련 민원을 자유롭게 신고할 수 있도록『전자민원창구→의견접수』란을 운영하여 열린 행정을 하겠습니다.
  • 언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하여 수집된 불편사항은 1일 이내에 담당부서에 통보하여 불편사항이 조속히 해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제기한 민원은 담당 부서별로 처리한 후 그 결과를 7일 이내에 문서․전화․우편․인터넷 등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통보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 채용정보 및 입찰정보(수시)등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세계시민교육부는 청렴계약제 시행기관으로서 계약 담당 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교육환경 행정서비스

  • 교육에 필요한 기자재 및 물품을 체험학습실별로 충분히 확보·배치하여 알찬 교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세계시민교육부를 찾는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편의시설을 설치·운영하여 장애인 복지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 설문조사에서 건의한 시설개선요구는 다음연도 예산에 반영하여 질 높은 교육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건강한 급식 환경을 위한 여건 조성

  • 친환경농산물 및 HACCP 인증업체 식재료를 월 5종 이상 사용하겠습니다.
  • 급식시설의 위생관리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해 급식시설을 주1회 점검 및 청소하겠습니다.
세계시민교육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의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정보입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친절·불친절· 부정부패 신고센터 행정실 043-251-8752 043-251-8761
교육과정운영 상담 및 의견제출 교수실 043-251-8719 043-251-8761

총무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교육행정서비스 제공

  • 모든 민원은 접수와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법정민원 처리기간보다 20% 단축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제기한 민원은 담당 부서별로 처리한 후 그 결과를 7일 이내에 문서․전화․우편․인터넷 등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통보하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처리진행 상황을 7일마다 전화(문자메시지 포함) 또는 전자우편(e-mail) 등으로 고객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 교육비특별회계 예산집행 결과를 매 익월 10일까지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교육재정 정보 코너에 공개하여 교육 재정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공사, 용역 및 물품 제조․구매 계약과 관련하여 계약 담당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 우리 교육원 시설관리에 힘써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총무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의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정보입니다.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친절·불친절· 부정부패 신고센터 총무부 043-210-2823 043-210-2899

다문화교육지원센터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교육생 맞이 자세

  • 교육생을 내 가족처럼 맞이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교육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센터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궁금한 사항의 문의 시 친절하고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한 노력

  • 주 1회 교사 협의회 및 월 1회 수업 참관을 통해 교사의 교수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생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프로그램에 반영하겠습니다.
  • 교육생이 언어와 문화다양성을 이해․체험할 수 있도록 강의실, 체험실 및 전시체험관을 운영하겠습니다.

교육생 수업 및 생활 지도

  • 체험중심 학습을 실시하고, 파견교사 및 전문 강사에 의한 수준별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언어와 문화다양성을 위주로 하는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주민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프로그램별 교육생을 전담하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교육생 대상 사전 안전사고 및 생활교육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홍보서비스

  • 연간 교육계획 안내자료(리플릿, 운영계획 등)를 매년 초 학교 등 관계기관에 배부하고 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본 센터 프로그램을 언론 등 대중매체를 통해 연 2회 이상 홍보함으로써, 고객이 교육 전반에 관하여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본 센터를 방문하여 시설을 관람하고자 하는 고객이 미리 연락을 주시면, 7일 이내에 약속을 정한 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행정 서비스

  • 각종 행정 제도상의 불합리한 제도와 국민의 불편사항을 찾아 개선하고 직원의 직무 및 부조리 관련 민원을 자유롭게 신고할 수 있도록『전자민원창구→의견접수』란을 운영하여 열린 행정을 하겠습니다.
  • 언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하여 수집된 불편사항은 1일 이내에 담당부서에 통보하여 불편사항이 조속히 해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제기한 민원은 담당 부서별로 처리한 후 그 결과를 7일 이내에 문서·전화·우편·인터넷 등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통보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 채용정보 및 입찰정보(수시)등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본 센터는 청렴계약제 시행기관으로서 계약 담당 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교육환경 행정서비스

  • 교육에 필요한 기자재 및 물품을 강의실·체험학습실별로 충분히 확보·배치하여 알찬 교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본 센터를 찾는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편의시설을 설치·운영하여 장애인 복지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 설문조사에서 건의한 시설개선요구는 다음연도 예산에 반영하여 질 높은 교육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다문화교육지원센터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의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정보입니다.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센터 사업 및 프로그램 안내 다문화교육지원센터 043-210-2833~4 043-210-2888

(충주, 북부, 남부, 중부)분원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교육생 맞이 자세

  • 교육생을 내 가족처럼 맞이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교육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분원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궁금한 사항의 문의 시 친절하고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한 노력

  • 분원내에서는 진정한 세계시민교육의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주 1회 교사 협의회 및 월 1회 수업 참관을 통해 교사의 교수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생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프로그램에 반영하겠습니다.
  • 교육생이 생생한 외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상황별 체험학습실을 운영하겠습니다.

교육생 수업 및 생활 지도

  • 학생 및 학부모, 교원 참여중심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외국인 교사와 한국인 교사들의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이 되도록 운영하겠습니다.
  • 교육생의 생활지도를 위한 시스템을 마련하겠습니다.

프로그램 홍보서비스

  • 연간 교육계획 안내자료(리플릿, 운영계획 등)를 우리 분원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우리 분원 프로그램을 월 1회 이상 언론 등 대중매체를 통해 홍보함으로써 고객이 교육 전반에 관하여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분원을 방문하여 시설을 관람하고자 하는 고객이 미리 연락을 주시면 원하시는 날짜에 약속을 정한 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행정 서비스

  • 각종 행정 제도상의 불합리한 제도와 국민의 불편사항을 찾아 개선하고 직원의 직무 및 부조리 관련 민원을 자유롭게 신고할 수 있도록 열린 행정을 하겠습니다.
  • 언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하여 수집된 불편사항은 1일 이내에 불편사항이 조속히 해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한번 신청한 민원으로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제기한 민원은 처리한 후 그 결과를 7일 이내에 문서·전화·우편·인터넷 등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통보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 채용정보 및 입찰정보(수시)등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각 분원은 청렴계약제 시행기관으로서 계약 담당 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교육환경 행정서비스

  • 교육에 필요한 기자재 및 물품을 교실별로 충분히 확보·배치하여 알찬 교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분원내의 침구류는 항상 청결하게 유지·관리하겠습니다.(북부분원)
  • 분원을 찾는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편의시설을 설치·운영하여 장애인 복지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 설문조사에서 건의한 시설개선요구는 다음연도 예산에 반영하여 질 높은 교육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건강한 급식 환경을 위한 여건조성

  • 친환경농산물 및 HACCP 인증업체 식재료를 사용하겠습니다.
  • 급식시설의 위생관리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해 급식시설을 주1회 점검 및 청소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충주, 북부, 남부, 중부)분원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의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정보입니다.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교육과정운영 상담 및 의견제출 충주분원 교수실 043-846-2262 043-846-2260
북부분원 교수실 043-756-8402 043-645-0041
남부분원 교수실 043-733-8298 043-733-8292
중부분원 교수실 043-530-6411 043-530-6427
친절·불친절·부정부패 신고센터 충주분원 행정실 043-846-2261 043-846-2260
북부분원 행정실 043-756-8401 043-645-0041
남부분원 행정실 043-733-8200 043-733-8292
중부분원 행정실 043-530-6421 043-530-64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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