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민원창구교육행정서비스헌장교육행정서비스이행기준
교육행정서비스이행기준
Global Leaders, Cherish the World!
국제교육기획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세계시민교육 활성화
- 학생주도 세계시민교육 프로젝트 운영을 통해 국제화시대에 걸맞는 인재를 육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교육과정 연계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 및 컨텐츠를 연 1회 개발 보급하여 학교현장을 지원하겠습니다.
- 국제이해교육 운영교 담당자 워크숍과 세계시민교육 선도교사 연수를 상·하반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학교단위 국제교육·교류 지원
- 국제교육·교류 지원단을 조직하여 학교단위 국제교육·교류를 지원하겠습니다.
- 학교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국제교류 관련 자료를 상시 제공하고 MOU 체결 절차를 안내하겠습니다.
외국어교사 역량강화
- 영어 및 외국어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수요자 중심 단계별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외국어, 다문화, 세계시민교육 주제에 관한 현장중심 자율기획연수 개설 및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
- 밝고 쾌적한 연수환경 정비를 통해 연수 효과를 극대화 하며, 연수생의 복지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일하는 방식 개선 및 홍보
- 국제교육기획부와 분원간 소통협의회를 월 2회 이상 정례화하여 효율적 협업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 우리 교육원 소식을 언론 등 대중매체를 통해 연 2회 이상 홍보함으로써 고객이 교육 전반에 관하여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국제교육기획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의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정보입니다.
서비스구분 |
해당부서 |
전화번호 |
팩스 |
비고 |
교육과정운영 상담 및 의견제출 |
국제교육기획부 |
043-210-2811 |
043-210-2899 |
|
세계시민교육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교육생 맞이 자세
- 교육생을 내 가족처럼 맞이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교육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세계시민교육부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궁금한 사항의 문의 시 친절하고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한 노력
-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진정한 새계시민교육의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정기적인 교사 협의회 및 수업참관을 통해 교사의 교수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생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프로그램에 반영하겠습니다.
- 교육생이 생생한 외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학습실을 운영하겠습니다.
교육생 수업 및 생활 지도
- 체험중심 학습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원어민과 면대면 수업을 중심으로 수준별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교육생의 생활지도를 위해 한국인 담당교사를 지정하여 운영하겠습니다.
프로그램 홍보서비스
- 연간 교육계획 안내자료(리플릿, 운영계획 등)를 매년 초 학교 등 관계기관에 배부하고 세계시민교육부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세계시민교육부 프로그램을 언론 등 대중매체를 통해 월 1회 이상 홍보함으로써 고객이 교육 전반에 관하여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세계시민교육부를 방문하여 시설을 관람하고자 하는 고객이 미리 연락을 주시면 1주일 이내에 약속을 정한 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행정 서비스
- 각종 행정 제도상의 불합리한 제도와 국민의 불편사항을 찾아 개선하고 직원의 직무 및 부조리 관련 민원을 자유롭게 신고할 수 있도록『전자민원창구→의견접수』란을 운영하여 열린 행정을 하겠습니다.
- 언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하여 수집된 불편사항은 1일 이내에 담당부서에 통보하여 불편사항이 조속히 해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제기한 민원은 담당 부서별로 처리한 후 그 결과를 7일 이내에 문서․전화․우편․인터넷 등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통보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 채용정보 및 입찰정보(수시)등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세계시민교육부는 청렴계약제 시행기관으로서 계약 담당 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교육환경 행정서비스
- 교육에 필요한 기자재 및 물품을 체험학습실별로 충분히 확보·배치하여 알찬 교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세계시민교육부를 찾는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편의시설을 설치·운영하여 장애인 복지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 설문조사에서 건의한 시설개선요구는 다음연도 예산에 반영하여 질 높은 교육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건강한 급식 환경을 위한 여건 조성
- 친환경농산물 및 HACCP 인증업체 식재료를 월 5종 이상 사용하겠습니다.
- 급식시설의 위생관리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해 급식시설을 주1회 점검 및 청소하겠습니다.
세계시민교육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의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정보입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
서비스구분 |
해당부서 |
전화번호 |
팩스 |
비고 |
친절·불친절·
부정부패 신고센터 |
행정실 |
043-251-8752 |
043-251-8761 |
|
교육과정운영
상담 및 의견제출 |
교수실 |
043-251-8719 |
043-251-8761 |
|
총무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교육행정서비스 제공
- 모든 민원은 접수와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법정민원 처리기간보다 20% 단축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제기한 민원은 담당 부서별로 처리한 후 그 결과를 7일 이내에 문서․전화․우편․인터넷 등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통보하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처리진행 상황을 7일마다 전화(문자메시지 포함) 또는 전자우편(e-mail) 등으로 고객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 교육비특별회계 예산집행 결과를 매 익월 10일까지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교육재정 정보 코너에 공개하여 교육 재정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공사, 용역 및 물품 제조․구매 계약과 관련하여 계약 담당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 우리 교육원 시설관리에 힘써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총무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의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정보입니다.
서비스구분 |
해당부서 |
전화번호 |
팩스 |
비고 |
친절·불친절·
부정부패 신고센터 |
총무부 |
043-210-2823 |
043-210-2899 |
|
다문화교육지원센터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교육생 맞이 자세
- 교육생을 내 가족처럼 맞이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교육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센터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궁금한 사항의 문의 시 친절하고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한 노력
- 주 1회 교사 협의회 및 월 1회 수업 참관을 통해 교사의 교수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생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프로그램에 반영하겠습니다.
- 교육생이 언어와 문화다양성을 이해․체험할 수 있도록 강의실, 체험실 및 전시체험관을 운영하겠습니다.
교육생 수업 및 생활 지도
- 체험중심 학습을 실시하고, 파견교사 및 전문 강사에 의한 수준별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언어와 문화다양성을 위주로 하는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주민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프로그램별 교육생을 전담하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교육생 대상 사전 안전사고 및 생활교육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홍보서비스
- 연간 교육계획 안내자료(리플릿, 운영계획 등)를 매년 초 학교 등 관계기관에 배부하고 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본 센터 프로그램을 언론 등 대중매체를 통해 연 2회 이상 홍보함으로써, 고객이 교육 전반에 관하여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본 센터를 방문하여 시설을 관람하고자 하는 고객이 미리 연락을 주시면, 7일 이내에 약속을 정한 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행정 서비스
- 각종 행정 제도상의 불합리한 제도와 국민의 불편사항을 찾아 개선하고 직원의 직무 및 부조리 관련 민원을 자유롭게 신고할 수 있도록『전자민원창구→의견접수』란을 운영하여 열린 행정을 하겠습니다.
- 언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하여 수집된 불편사항은 1일 이내에 담당부서에 통보하여 불편사항이 조속히 해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제기한 민원은 담당 부서별로 처리한 후 그 결과를 7일 이내에 문서·전화·우편·인터넷 등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통보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 채용정보 및 입찰정보(수시)등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본 센터는 청렴계약제 시행기관으로서 계약 담당 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교육환경 행정서비스
- 교육에 필요한 기자재 및 물품을 강의실·체험학습실별로 충분히 확보·배치하여 알찬 교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본 센터를 찾는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편의시설을 설치·운영하여 장애인 복지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 설문조사에서 건의한 시설개선요구는 다음연도 예산에 반영하여 질 높은 교육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다문화교육지원센터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의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정보입니다.
서비스구분 |
해당부서 |
전화번호 |
팩스 |
비고 |
센터 사업 및 프로그램 안내 |
다문화교육지원센터 |
043-210-2833~4 |
043-210-2888 |
|
(충주, 북부, 남부, 중부)분원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교육생 맞이 자세
- 교육생을 내 가족처럼 맞이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교육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분원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궁금한 사항의 문의 시 친절하고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한 노력
- 분원내에서는 진정한 세계시민교육의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주 1회 교사 협의회 및 월 1회 수업 참관을 통해 교사의 교수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생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프로그램에 반영하겠습니다.
- 교육생이 생생한 외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상황별 체험학습실을 운영하겠습니다.
교육생 수업 및 생활 지도
- 학생 및 학부모, 교원 참여중심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외국인 교사와 한국인 교사들의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이 되도록 운영하겠습니다.
- 교육생의 생활지도를 위한 시스템을 마련하겠습니다.
프로그램 홍보서비스
- 연간 교육계획 안내자료(리플릿, 운영계획 등)를 우리 분원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우리 분원 프로그램을 월 1회 이상 언론 등 대중매체를 통해 홍보함으로써 고객이 교육 전반에 관하여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분원을 방문하여 시설을 관람하고자 하는 고객이 미리 연락을 주시면 원하시는 날짜에 약속을 정한 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행정 서비스
- 각종 행정 제도상의 불합리한 제도와 국민의 불편사항을 찾아 개선하고 직원의 직무 및 부조리 관련 민원을 자유롭게 신고할 수 있도록 열린 행정을 하겠습니다.
- 언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하여 수집된 불편사항은 1일 이내에 불편사항이 조속히 해결되도록 하겠습니다.
- 한번 신청한 민원으로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제기한 민원은 처리한 후 그 결과를 7일 이내에 문서·전화·우편·인터넷 등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통보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 채용정보 및 입찰정보(수시)등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각 분원은 청렴계약제 시행기관으로서 계약 담당 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교육환경 행정서비스
- 교육에 필요한 기자재 및 물품을 교실별로 충분히 확보·배치하여 알찬 교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분원내의 침구류는 항상 청결하게 유지·관리하겠습니다.(북부분원)
- 분원을 찾는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편의시설을 설치·운영하여 장애인 복지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 설문조사에서 건의한 시설개선요구는 다음연도 예산에 반영하여 질 높은 교육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건강한 급식 환경을 위한 여건조성
- 친환경농산물 및 HACCP 인증업체 식재료를 사용하겠습니다.
- 급식시설의 위생관리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해 급식시설을 주1회 점검 및 청소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충주, 북부, 남부, 중부)분원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의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정보입니다.
서비스구분 |
해당부서 |
전화번호 |
팩스 |
비고 |
교육과정운영 상담 및 의견제출 |
충주분원 교수실 |
043-846-2262 |
043-846-2260 |
|
북부분원 교수실 |
043-756-8402 |
043-645-0041 |
|
남부분원 교수실 |
043-733-8298 |
043-733-8292 |
|
중부분원 교수실 |
043-530-6411 |
043-530-6427 |
|
친절·불친절·부정부패 신고센터 |
충주분원 행정실 |
043-846-2261 |
043-846-2260 |
|
북부분원 행정실 |
043-756-8401 |
043-645-0041 |
|
남부분원 행정실 |
043-733-8200 |
043-733-8292 |
|
중부분원 행정실 |
043-530-6421 |
043-530-6469 |
|
- 로그인 또는 실명 인증 후 만족도 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 정보담당자
- 부서명 :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총무부
- 연락처 :
043-210-2824